사건, 사고
* 시작페이지로 * 즐겨찾기에 추가   편집 2024.09.12 [10:17]
종합   폐쇄 회로   국가별 안전정보   경기 종합뉴스
HOME > 종합 > 종합
겨울섬으로 동백꽃과 온천욕 즐기러 오세요
행정안전부, ‘겨울철 찾아가고 싶은 섬’으로 강화 석모도, 신안 흑산도, 압해도, 거제 지심도, 통영 장사도 등 5곳 선정
박찬우 기자

서해바다 수평선 너머 저물어 가는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석모도(인천 강화군)는 따뜻한 온천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섬이다.

노을을 바라보며 미네랄 온천으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, 수도권 서북부 유일한 자연휴양림인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산책로부터 등산로까지 고루 분포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거닐 수 있다.

 

멀리서 보면 검게 보인다 하여 이름 붙여진 흑산도(전남 신안군)는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문체부의 K-관광섬으로 선정된 곳이다.

상라봉 전망대에서 바라보는 탁 트인 절경은 감탄을 자아내며, 천사의 등불 등대, 흑산도에서유배 생활을 한 정약전의 사촌서당과 유배문화공원, 흑산도의 철새박물관등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.

 

섬의 지세가 삼면으로 퍼져 바다를 누르고 있는 형태인 압해도(전남 신안군)섬 겨울꽃 축제가 열린다.

송공산 기슭 5만 평 규모로 식재된 1만 그루의 애기동백나무가 장관을 이루며, 인공제설기로 만든 눈 내린 동백 꽃길 걷기’, 새해 이루고 싶은 소망을 적어 나무에 묶는 소원지 쓰기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한다.

 

동백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섬인 지심도(경남 거제시)는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섬의 생긴 모양이 마음 심()자를 닮아 이름 붙여졌다.

특히, 지심도의 동백나무2월과 3월에 절정을 이룬다.

또한, 일제강점기 일본군의 주둔지 흔적(포진지, 탄약고, 방공호 등)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, 자리돔돌미역문어 등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.

 

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촬영지로도 유명한 장사도(경남 통영시)의 이름은 섬의 형상이 뱀처럼 길게 뻗어있다 하여 붙여졌다.

10만여 그루의 나무와 구실잣밤나무가 푸르름을 자랑하고 겨울엔 동백나무를 볼 수 있으며,꼬마전구와 동백나무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동백나무 터널 길은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명소이다.

 

행정안전부는 이번 겨울 여행하기 좋은 섬 5곳을 찾아가고싶은 섬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.

 

이번에 선정된 곳은 석모도(인천 강화군), 흑산도·압해도(전남 신안군), 지심도(경남 거제시), 장사도(경남 통영시) 5곳으로 겨울 대표꽃인 동백꽃 향이 가득하고, 따뜻한 온천을 즐기며 겨울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섬으로 선정했다.

 

행정안전부는 문화체육관광부,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계절마다 여행하기 좋은 섬을 골라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다.

 

겨울섬으로 선정된 5곳에 대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또는 홈페이지(https://korean.visitkorea.or.kr) 통해 안내 예정

 

또한, 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겨울섬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*를 진행하여 추첨 등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.

 

* 자세한 정보는 한국섬진흥원 인스타그램·페이스북(What.) 등을 통해 안내 예정

 

임철언 균형발전지원국장은 겨울섬의 매력을 보여 드리기 위해 겨울의 매력을 가득 갖고 있는 5곳의 섬을 선정했다라며, “이번 겨울, 섬 여행을 통해 잊지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추천해 드린다라고 밝혔다.

 

 

 

찾아가고 싶은 겨울섬 사진

󰊱 석모도(인천 강화군)

 

 

 

 

미네랄온천

자연휴양림

수목원

 

󰊲 흑산도(전남 신안군)

 

 

 

 

흑산도 전경

유배문화공원

철새박물관

 

󰊳 압해도(전남 신안군)

 

 

 

 

1004섬 분재정원

 

 

󰊴 지심도(경남 거제시)

 

 

 

 

해안절경

동백

포대

 

󰊵 장사도(경남 통영시)

 

 

 

 

동백숲길

전경

전망대

 

 

 

겨울철 찾아가고 싶은 섬 포스터

 

기사입력: 2023/12/06 [19:54]  최종편집: ⓒ safekoreanews
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가장 많이 본 기사  
허용외 식품첨가물 검출 수입 탄산음료 회수 조치 / 세이프코리아뉴스
한울본부, 문화예술프로젝트 「레트로 감성콘서트」개최 / 장택승 기자
전기차 배터리 안전성, 화재 대응력 대폭 높인다 / 박찬우 기자
한국소방시설협회, 소방 경영인 한마음 대회 개최 / 세이프코리아뉴스
추석 연휴! 소방헬기, 24시간 빈틈없는 현장대응 / 장택승 기자
면역력 증진, 질병치료효과 감소 등 추석연휴 노린 부당광고 194건 적발 / 세이프코리아뉴스
식약처, 무니코틴 액상형 흡입제품 구매시 주의 당부 / 세이프코리아뉴스
방재시험연구원, ‘외벽 복합 마감재료 실물모형시험 업무협약’ 체결 / 세이프코리아뉴스
추석 명절 화재사고, 가장 조심해야 할 시간은? / 장택승 기자
오산소방서 의용소방대 경기도 강의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/ 오산 홍승준 기자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개인정보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함께하는사람들광고/제휴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
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관아길 20. 202호 세이프코리아뉴스 ㅣ 대표전화 : 1577-5110
사업자등록번호 209-12-45723 ㅣ 등록번호 : 강원, 아 00272 ㅣ 등록일 : 2008년 4월 21일 ㅣ 발행겸 편집인 : 박찬우 청소년보호책임자 : 박찬우
Copyright ⓒ 2008 SafeKoreaNews all rights reserved.
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.